본문 바로가기
마케터 & 트랜드/SNS 광고마케터 1급 자격증

SNS 광고마케터 1급 문제 - 유튜브 구글애즈 예상 문제

by 마케터 숲 2023. 2. 26.
반응형

 

 

sns광고마케터-1급-문제
SNS 광고마케터 1급 유튜브 문제

 

 

SNS 광고마케터 1급 유튜브 

 

 

다른 SNS 매체에 대한 광고 실무 경험이 있었지만, 유튜브 광고 입문, 타기팅 전략, 광고 성과 측정에 관련된 내용은 생소해서 SNS 광고 마케터 1급 시험을 준비하면서 알게 된 내용들이 많습니다.  

 

 

 

유독 더 집중해서 공부한 파트이며, SNS 광고 마케터 1급 시험 80문제에서 대략 25 ~ 32개 정도의 문제가 출제될 정도로 시험에서 비중 있게 다루는 범위입니다. 

 

 

 

반응형

 

 

 

페이스북 META와 유튜브에서 60문제 이상이 출제되기 때문에 SNS 광고마케터 시험을 준비한다면, 우선적으로 공부를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2023년 시험에서도 어김없이, 유튜브 광고에 대해서 많은 문제들이 나왔는데, 헷갈리고 어려웠던 문제들도 있고, 깊이 배우지 못하면 풀기 어려운 내용도 있었습니다.  

 

 

 

 

SNS 광고마케터 1급 문제 시험 난이도 / 비대면 검정 후기 / 페이스북 META 관련 예상 문제

SNS 마케팅 자격증이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대한 전문지식과 마케팅 실무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sns 광고마케터 1급 자격시험을 응시했습니다. 2022년에 새롭게 신설된 자격증으로, 기출문제

infoforest.co.kr

 

 

 

유튜브 구글애즈 예상 문제

 

 

 

SNS 광고마케터 시험을 준비하면서 시험에 나올 것 같은 문제 위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한 번쯤은 참고해서 점검하신 후에 시험을 응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Q1. 인피드 동영상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가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1) 유튜브 검색 결과      2) 다음 볼만한 동영상       3) 모바일 피드       4) 구글 검색 결과 

 

 

 

 

Q2. 컴패니언 배너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무엇인가요?

 

1) Youtube 검색결과에 표시된다.      2) 데스크톱에만 표시된다.     

3) 배너 클릭 시 영상 시청 페이지로 이동한다.      4) 파일 최대 크기는 300KB이다. 

 

 

 

 

Q3. 대부분의 브랜드에 맞는 콘텐츠에 광고가 게재되는 인벤토리 유형은 무엇일까요?

 

1) 확장된 인벤토리 유형        2) 표준 인벤토리 유형       3) 제한된 인벤토리 유형      4) 브랜드 맞춤 인벤토리 유형

 

 

 

 

Q4. 광고 그룹 설정 시 인구통계학적 설정 가능한 타기팅에 해당되지 않는 것을 선택하세요.

 

1) 성별              2) 가계 소득            3) 배우자 유무            4) 자녀 유무   

 

 

 

Q5. 유튜브 광고에서 콘텐츠 타기팅 방법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요?

 

1) 키워드             2) 주제              3) 게재위치          4) 지리적 위치

 

 

 

 

Q6. 광고 소재 검토 상태로 틀린 것은 맞춰보세요. 

 

1) 검토 중 : 아직 검토 중이며, 광고가 게재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2) 제한적 운영 가능 : 게재될 수 있지만, 정책 제한 때문에 모든 상황에서 게재되는 상태가 아닙니다. 

3) 게재 중 : 동영상 광고가 유튜브에 게재될 수 있습니다. 

4) 비승인 : 콘텐츠 또는 도착 페이지가 구글 애즈 정책을 위반해서 광고가 게재될 수 없습니다. 

 

 

 

 

Q7. 잠재고객의 웹사이트 이용에 대한 자세한 보고서를 제공하는 무료 구글 제품으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잠재고객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측정 가능한 도구는 무엇인가요?

 

1) 도달범위 플래너              2) 브랜드 리프트 서베이       

 3) 유튜브 스튜디오           4) 구글 애즈 광고 보고서

 

 

 

Q8. CPM 마스트헤드, 범퍼애드, 트루뷰포리치 등의 유튜브 광고 목표로 적절한 것은 무엇일까요?

 

1) 브랜드 인지도            2) 브랜드 고려도                3) 퍼포먼스 증대                4) 전환 

 

 

 

 

Q9. 트루뷰 인스트림 집행 시 노출 수가 10,000 회, 조회수가 1,000회인 영상의 조회율은 무엇인가요?

 

1) 10 %      2) 1%      3) 0.1 %     4) 5 %

 

 

 

 

 

Q10. 유튜브 광고에서 기기타기팅에서 설정할 수 없는 항목은 무엇일까요?

 

1) 운영체제           2) 특정기기 유형별 일 예산         3) 기기 모델              4) 이동통신사 및 무선 네트워크

 

 

 

Q11. 크리에이터 영상에 브랜드의 제품, 로고를 넣어 노출시키는 유튜브 콘텐츠 유형은 무엇일까요?

 

1) 브이로그            2) 제품 언박싱           3) Product in Placement              4)  아웃스트림 

 

 

 

 

Q12. 유튜브 홈페이지 상단에 노출되면 원하는 노출량만큼 구매해 노출시키는 광고 상품은 무엇인가요?

 

1) 프라임팩       2) CPM 마스트헤드           3) 범퍼애드            4) 트루뷰 디스커버리

 

 

 

 

 

차례대로 12가지 문제에 대한 정답을 말씀드리면 4, 2, 2, 3, 4, 1, 3, 1, 1, 2, 3, 2입니다.

 

 

이외에도, 캠페인 설정, 디지털 콘텐츠 라벨, 잠재고객 세그먼트, 측정 도구 등에 내용도 유심히 살펴서 시험에 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