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터 & 트랜드/SNS 광고마케터 1급 자격증

SNS 광고마케터 1급 문제 시험 난이도 / 비대면 검정 후기 / 페이스북 META 관련 예상 문제

by 마케터 숲 2023. 2. 26.
반응형

 


SNS 마케팅 자격증이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대한 전문지식과 마케팅 실무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sns 광고마케터 1급 자격시험을 응시했습니다. 
 
 
 
2022년에 새롭게 신설된 자격증으로, 기출문제가 많이 없기 때문에 SNS 광고 마케터 1급 책 + 책에 있는 샘플 문제 A형, B형에 의존해서 공부를 했습니다. 
 
 
 
마케터 현직자로서 실무 경험이 있기 때문에, 베이스가 없었던 것은 아닌 상태에서 틈틈이 약 2주 정도 공부한 끝에 자격증 시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시험 난이도 

 
 
 

반응형

 
 
 
시험 난이도는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문제가 총 80문제로, 한 문제 당 1.25점이며 70점 이상(56개 이상 정답)을 맞아야 합격입니다.
 
 
 
주관식 문제도 있는 검색광고 마케터 1급과는 다르게 모두 객관식이기 때문에 조금 대충 공부한 감이 있지만, 확실히 검색 광고 마케터보다는 난이도는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시험 문제 중에서 현직자가 아니면 풀기 어려운 문제도 존재했고, 책을 공부한다고 풀 수 없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또한, 1년 사이에 용어가 바뀐 내용인데 기존 용어 그대로 반영해서 나온 문제도 있었습니다. 
 
 
 
SNS 광고 마케터 1급 시험을 준비한다면, 샘플 문제 A형, B형을 꼭 풀고 시험에 응시하시길 바랍니다. 샘플 문제에서 아예 똑같이 나오는 문제도 있고, 조금 변형해서 나온 문제들이 있었습니다. 
 
 
 
마케터 실무자들은 조금 공부한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시험 난이도이고, 베이스가 아예 없는 상태라면 2 ~ 3주 정도는 공부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루 벼락치기로는 합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비대면 검정 후기 

 
 
 

sns광고마케터-1급-비대면시험
SNS 광고마케터 1급 비대면 시험

 
 
 
검색광고마케터 1급, SNS 광고 마케터 1급은 비대면 검정 시험으로 치러집니다. 온라인 시험 플랫폼인 모니토라는 테스트 감독 서비스를 통해서 시험을 응시했습니다.
 
 
 
시험 보기 3일 전에, 사전 응시 데모 테스트를 진행했고, 시험 당일에 13시 30분 정도에 입실하여 14시부터 본격적으로 시험을 치렀습니다. 100분간 응시합니다. 
 
 
 
잘 진행하던 중에, 갑자기 서버가 오류가 되어 10~20분 정도 답안 저장이 안 되었습니다. 이에, 감독관이 전체 공지로 오류를 해결해서 추가 시험 시간을 40분 정도 주었습니다. 
 
 
 
시험 도중에 이런 적은 처음이라 당황스러웠지만, 모자람 없이 제 시간 안에 시험을 응시했습니다. 앞으로, 시스템이 조금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NS 마케팅 자격증을 준비하고, 비대면 원격 시험을 진행한다면 와이파이가 잘 되는 환경에서, 시험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지만, 융통성 있게 진행이 됩니다. 
 
 
 
 

페이스북 META  관련 예상 문제

 
 
 

SNS광고마케터1급-예상문제
SNS 광고 마케터 1급 페이스북 예상문제

 
 
 
페이스북 META (Meta for Business) 관련해서 다음 시험에 나올 것 같은 문제 위주로 8개 정도를 예상 문제로 만들어보았습니다.
 
 
 
2022년 새롭게 만들어진 SNS 마케팅 자격증이다 보니, 시중에 기출문제가 많이 없고, 문제 공개도 되지 않기 때문에 자격증 공부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실 것 같은 분들을 위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Q1. Meta for Business에서 다양한 디지털 인사이트와 마케팅 리서치 자료를 제공하고, 뉴스레터를 신청할 수 있는 기능 및 도구는?
 
1) Facebook IQ         2) 머신러닝         3)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4) Meta Business Suite 
 
 
 
 
Q2. Meta에서 지원하는 광고 형식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1) 인스트림 이미지 9:16       2) 피드 동영상 1:1      3) 스토리 9:16      4) 메신저 받은 편지함 이미지 1.91:1 
 
 
 
 
Q3. Meta에서 설정 가능한 비즈니스 목표가 아닌 것은?
 
1) 브랜드 인지도 극대화       2) 최저 CPD        
3) 전환 극대화       4) 최대 관심 유도

 

 
 
 
Q4. Meta 광고주가 보유한 비즈니스 소스는 무엇인가요? 
 
1) Facebook 페이지 참여     2) 인스턴트 경험 참여    3) 인스타그램 계정      4) 웹사이트 방문자 
 
 
 
 
 
Q5. 캠페인 광고 세트에서 설정할 수 없는 것은? 
 
1) 타깃       2) 예산  및 일정     
3) A/B test       4) 노출 위치 
 
 
 
 
Q6. 캠페인 목표에서 관심 유도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1) 트래픽      2) 전환     
3) 앱 설치     4) 잠재 고객 확보  
 
 
 
 
Q7. 오프라인 활동을 추적하고 광고의 기여도 및 지출 대비 수익을 측정하는 도구는?
 
1) 도달범위 플래너     2) 픽셀     
3) 오프라인 전환     4) SDK 
 
 
 
 
Q8. 카탈로그가 필요한 광고 형식은?
 
1) 단일 이미지        2) 동영상     
3) 스토리       4) 컬렉션 
 
 
 
 
답은 1, 1, 2, 4, 3, 2, 3, 4입니다.



제가 준비한 예상 문제 외에도 자동 노출 게재, 오디언스 네트워크, 맞춤 타깃 및 유사 타깃, 커뮤니티 규정, 광고주 차단할 수 있는 콘텐츠 카테고리도 꼭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SNS 광고 실무 페이스북 META 요약 정리

메타 (Meta for Business) 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왓츠앱, 오디언스네트워크 등이 있습니다. 메타 Meta for Business 플랫폼 무료로 스토리, 게시물, 라이브를 통하여 팔로우들과 콘텐츠를 공

infoforest.co.kr

 

 

 

 

SNS 광고마케터 1급 문제 - 유튜브 구글애즈 예상 문제

SNS 광고마케터 1급 유튜브 다른 SNS 매체에 대한 광고 실무 경험이 있었지만, 유튜브 광고 입문, 타기팅 전략, 광고 성과 측정에 관련된 내용은 생소해서 SNS 광고 마케터 1급 시험을 준비하면서 알

infofores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