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 공연 & 행사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 전시 현장 예매 / 관람 동선 및 포토존 / 오디오 가이드 및 팸플릿 / 후기

by 마케터 숲 2023. 4. 24.
반응형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에서 진행하는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 전시를 2023년 4월 22일 (토)에 관람했습니다. 전시를 관람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저는 29CM에서 얼리버드 티켓을 예매해서 1명 기준으로 10,000원으로 예약을 했으며, 29CM 예매자의 경우에는 티켓 부스에서 전시 티켓을 발권한 후에, 입장해서 입장 팔찌를 착용합니다.

 

 

 

 

 

 

에드워드 호퍼 전시 현장 예매

 

 

 

 

에드워드-호퍼-서울시립미술관-서소문본관에드워드-호퍼-전시-대기줄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을 처음 가봤는데, 건물이 예뻐서 인상 깊었습니다.

 

 

 

 

 

 

서소문본관 앞에는 회차 별로 대기하는 줄과, 티켓 부스가 있습니다. 인터넷 사전 예매자와, 현장 구매자 모두 회차 별로 30분마다 나눠서 들어갑니다.

 

 

 

 

에드워드-호퍼-티켓부스에드워드-호퍼-현장-구매
에드워드 호퍼 전시 티켓 부스 및 잔여석 현장 구매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 전시는 현장 예매 (구매)도 가능합니다.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티켓부스에서 당일 티켓 잔여석을 확인할 수 있으며, 회차와 시간에 따른 잔여석이 모니터에 나와있습니다.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저녁 시간으로 갈수록 잔여석이 많이 남아 있기 때문에 현장 구매도 가능합니다. 다만, 전시가 유명해져서 잔여석이 없게 될 수 있으니, 미리 사전에 인터넷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드워드-호퍼-회차당-입장
에드워드 호퍼 회차 당 입장

 

 

 

 

 

에드워드 호퍼 전시는 관람 시간 지정 예약제이고, 30분마다 입장으로 정시에 들어가게 되는데 애초에 회차 당 전시 관람 인원이 많은 모양입니다. 

 

 

 

 

 

 

꼭 정시에 입장을 하지 않아도 되고, 예를 들어서 15:00 회차인 경우 15:30까지 입장하면 되기 때문에 늦은 입장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되도록이면 평일에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관람 동선 및 포토존

 

 

 

에드워드-호퍼-전시-관람-동선에드워드-호퍼-전시관람-동선
에드워드 호퍼: 길위에서 전시 관람 동선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 전시 관람은 2층에서 시작해서 3층, 1층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2층에서는 에드워드 호퍼에 대해서, 파리, 뉴욕 파트의 전시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3층에서는 뉴욕, 길 위에서, 뉴잉글랜드, 케이프코드, 호퍼의 말과 글의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3층에는 포토존이 있는데, 이를 제외하고는 2층과 3층 전시실에서는 사진 촬영이 불가능합니다. 사진 촬영은 1층 전시실만 가능합니다. 

 

 

 

 

 

 

1층에서는 조세핀 호퍼, 호퍼의 삶과 업, 호퍼 부부, 여정, 삽화를 볼 수 있으며 전시 마지막에는 아메리칸 러브스토리 영상을 끝으로 전시가 마무리됩니다. 전시 관람 소요 시간은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입니다.  

 

 

 

 

 

 

 

처음에 입장을 동시에 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우르르 몰려서 들어가서 2층의 작품 관람 대기 줄이 깁니다. 순서대로 관람을 해도 되지만, 처음에는 붐비기 때문에, 다른 층을 먼저 관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줄을 기다리지 않고 자유롭게 전시 관람을 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애드워드 호퍼 길위에서 전시 기념품 - 아트샵 운영 시간 / 굿즈 종류 및 가격

2023년 4월 20일 (목)부터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에서 진행하는 애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 전시를 갔다 왔습니다. 애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 전시 기념품을 판매하는 아트샵 운영 시간과 굿즈

infoforest.co.kr

 

 

 

 

 

전시 관람 끝에는 에드워드 호퍼 굿즈를 판매하는 아트샵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엽서, 아크릴 마그넷, 포스터, 배지 등의 다양한 기념품 및 굿즈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오디오 가이드 및 전시 팸플릿

 

 

 

 

에드워드-호퍼-전시-도슨트에드워드-호퍼-전시-팜플렛
에드워드 호퍼 전시 도슨트 오디오 가이드 및 전시 팜플렛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 전시는 도슨트 오디오 가이드가 있습니다. 대여료 가격은 3,000원으로 신용카드 또는 현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현장에서 오디오 가이드 대여 시 신분증을 보관 후에 대여가 가능하며,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서 오디오 가이드를 듣는 방법도 있습니다. 

 

 

 

 

 

 

 

앱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가이드온이라는 오디오 가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다음에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를 선택 후 오디오 가이드 구매를 선택한 다음 유료 3,000원을 결제하면 됩니다. 

 

 

 

 

 

 

이번 에드워드 호퍼 전시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바로 전시 팸플릿이었습니다. 40쪽 분량의 전시 책자를 2층 관람 시작 때 무료로 제공하며, 중간중간에 궁금한 작품을 찾기 용이했습니다. 

 

 

 

 

 

 

 

전시 작품 후기

 

 

 

 

에드워드-호퍼-작품에드워드-호퍼-전시-작품
에드워드 호퍼 전시 작품 후기

 

 

 

 

 

이번 전시를 통해서 에드워드 호퍼라는 미국의 현대미술 작가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20세기 초 현대인 이 마주한 일상과 정서를 그의 색깔로 표현한 것이 돋보였습니다.

 

 

 

 

 

 

마냥 밝은 작품의 느낌은 아니지만, 대상과 공간을 섬세하게 관찰하고 에드워드 호퍼의 빛과 그림자 표현, 대담한 구도와 시공간의 재구성으로 하여금 그의 작품을 보면 볼수록 빠져들게 만듭니다. 

 

 

 

 

 

 

창문 너머로 누군가의 뒷모습을 만나보고, 파리의 카페를 배경으로 다양한 인물 군상을 보여주는 푸른 저녁 작품도 인상 깊었고, 밤을 지새우는 사람들, 철길 옆에 일몰을 묘사한 철길의 석양도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는 여정 중에 길 위에서 영감을 얻었고, 뉴욕, 파리, 뉴잉글랜드, 케이프코드 등의 여행이 에드워드 호퍼의 영감의 원천이 되어서 지역마다 다른 느낌의 화풍을 연출하는 것도 작품을 보는 묘미입니다.

 

 

 

 

 

 

 

에드워드 호퍼라는 사람에게 푹 빠졌던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 전시 관람 후기에 대해서 작성했는데, 되도록이면 주말보다는 평일에 전시를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 전시 기간 / 얼리버드 티켓 예매 방법 /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에드워드 호퍼 : 길 위에서 전시가 2023년 4월 20일 (목)부터 2023년 8월 20일 (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에서 개최합니다. 사전 예매 얼리버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은 3군데로, 인터파

infofores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