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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 & 트랜드

와디즈 광고 만들기 방법 : 직접 마케팅 세팅하기 (캠페인, 타겟, 소재, 검토 기간)

by 마케터 숲 2023. 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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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디즈 크라우드펀딩에서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외부 광고 SNS 매체에 자신의 캠페인을 직접 홍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와디즈 광고 캠페인 만들기



와디즈-비즈센터-광고캠페인
와디즈 비즈센터 광고캠페인 만들기



메이커가 직접 광고를 세팅하고, 운영할 수 있는 비즈센터에서 와디즈 광고 캠페인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메이커 센터에 들어가면, 메이커 서비스가 나옵니다. 목록 중에서 메이커 지원 서비스의 비즈센터에 들어가면 됩니다.



비즈센터_개인정보동의
비즈센터 개인정보 동의




광고 캠페인을 만들기 앞서서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광고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 절차를 진행해야 광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의 후 왼쪽 탭에 새 캠페인 만들기 - 캠페인 만들기에 들어가면 본격적으로 광고 노출 매체인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집행할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 정보 입력



와디즈-광고-캠페인
와디즈 광고 새 캠페인 만들기



캠페인 정보, 타깃 정보, 소재 정보를 차례대로 입력해야 합니다. 모든 칸을 필수로 입력을 해야만,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캠페인 정보 입력에서는 캠페인명, 목표, 와디즈 프로젝트 선택, 캠페인 기간, 광고 노출 매체, 1일 캠페인 예산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명은 관리하기 쉽게 작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글, 영문, 숫자, 특수문자를 최대 1,000자까지 입력할 수 있으며 광고 집행 시작일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와디즈광고-전환-유형
와디즈 광고 전환 유형




캠페인 목표는 전환만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여기서 전환은 오픈 예정 때 광고를 진행하면 오픈 예정 알림 신청 기준, 본펀딩을 진행 중이라면 펀딩 하기가 기준, 스토어의 경우에는 구매하기가 기준입니다.



ex) 프로젝트가 오픈 예정 때 와디즈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광고를 보고, 오픈 알림 신청이 한 명 늘어나면 전환으로 판단, 본 펀딩 때 와디즈 마케팅을 진행하고 광고를 보고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했다면 이를 전환으로 측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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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진행할 프로젝트가 있어야 와디즈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신청하는 시점에서 광고 등록이 가능한 프로젝트만 조회가 가능하며, 오픈 예정을 개시했거나, 본 펀딩을 오픈했을 때 본 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와디즈캠페인-상태
와디즈 캠페인 상태




프로젝트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오픈 예정/펀딩 진행 중에서 펀딩 상태를 선택을 완료 후에 마케팅을 진행할 캠페인 기간을 선택합니다.




시작일은 오늘을 포함한 미래 일자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판매 진행 상황에 맞춰서 오픈 예정 기간 내에서만 선택 / 본펀딩 진행 기간 내에서 선택 / 스토어는 판매 기간 내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광고 노출 매체는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두 가지 고정으로 진행이 되며, 캠페인 예산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기간 입력 후에만 입력 가능하며 1일 기준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이때, 소재 1개 당 캠페인 예산 최소 입력 금액 5,000원 이상 작성해야 합니다. 1일 캠페인 예산을 입력하면, 기간에 맞추어 총예산으로 자동 계산됩니다.



타깃 정보 입력

타겟-정보-입력
타겟 정보 입력


캠페인 정보 입력이 모두 끝난 후 다음을 누르면 타깃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타깃 정보 입력은 와디즈 SNS 광고가 노출될 타깃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성별, 나이, 지역을 선택하게 됩니다.



남성, 여성을 대상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남녀 모두에게 광고 노출이 가능하며, 나이는 18세부터 65+ 사이에서 1세 단위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타깃 지역은 대한민국으로 설정을 해도 무관하지만, 반드시 1개 이상은 추가가 필요합니다.




최대 20개까지 지역별 타기팅을 할 수 있으며 크게 서울, 경기도, 부산 등으로 설정도 가능하고, 좁게 강원도 횡성, 인제 등으로 세부 지역도 가능합니다.





소재 정보 입력



캠페인-소재정보입력
캠페인 소재(이미지, 영상) 등록



소재 정보 입력은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노출될 광고 이미지, 영상, 제목, 설명, 행동 유도 버튼 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플러스 버튼을 선택 시 소재 등록 탬플릿이 추가되는데, 소재는 최대 10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광고를 설명할 문구를 입력하는 칸은 최대 2,000자까지 기입할 수 있고, 메이커의 프로젝트를 설명할 문구를 작성하면 되고, 이는 선택으로 필수로 작성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출처-와디즈광고-소재가이드
와디즈 광고 소재 가이드



이미지 혹은 영상을 등록할 수 있는데, 슬라이드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슬라이드 형태로 2개 이상의 영상과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광고 이미지/영상은 와디즈 가이드라인에 부합해야 하며, 고품질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영상가급적 15초 이내, 1:1 또는 4:5 비율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광고 이미지는 이미지 형, 이미지+텍스트 형, 텍스트 형으로 만들어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미지형은 권장 사이즈는 1080 * 1080 픽셀로, 최소 사이즈는 500 * 500 픽셀입니다. 이미지 내 두 개 이상의 이미지를 콜라주 형식으로 이어 붙인 이미지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미지 + 텍스트 형은 텍스트는 제목 30자, 서브텍스트 40자 이하로 작성해야 하며, 총텍스트는 3줄 정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텍스트 형의 경우, 가독성을 위해 기본 컬러 포함 2가지 컬러를 사용하며, 텍스트는 제목 30자, 서브텍스트 40자 이하로 작성해야 합니다.




주의사항은 광고 이미지의 경우 흰색 또는 텍스트의 가독성을 헤치는 패턴이나 그러데이션 배경 사용은 불가하고, 크기가 너무 작아서 가독성을 헤치는 텍스트, 좌우 여백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테두리가 있는 이미지, 3가지 이상의 컬러가 사용된 이미지, 가독성이 떨어지는 폰트 등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광고주 로고는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와디즈광고-소재등록
와디즈 광고 소재 등록 방법




이미지와 영상 광고 소재가 등록이 되었다면, 마지막으로 행동 유도 버튼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기, 지금 등록하기, 다운로드, 쿠폰 받기, 더 알아보기, 가입하기, 동영상 더 보기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고 제목과, 광고 설명은 선택 입력 사항이며, 핵심 소구 포인트를 한 문장 정도로 작성하는 것이 좋으며 광고 제목은 최대 255자, 광고 설명은 최대 10,000자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비즈센터 광고 심사 검수/검토 시간




이후 모든 캠페인 정보 입력이 완료가 되면 검수 요청 버튼을 누르면 최종 광고 진행 요청이 완료됩니다.



광고 심사는 광고 등록 / 소재 검수 요청 후 1차 와디즈 검수한 후 2차 매체 (Mea) 검수가 진행됩니다.



1차 검수는 평일 영업일 10시 ~ 17시에 진행되며, 검수 요청한 순서대로 순차 검토가 이루어지고, 2차 검수 META는 약 2 ~ 3일 영업일이 소요되어, 최대 검수 완료까지 5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에 광고 시간 세팅할 때 36시간 미만인 캠페인은 세팅이 어려우니, 검수 시간을 확인 후 광고 캠페인 생성을 해야 합니다.


와디즈 메이커센터

프로젝트 진행에 꼭 필요한 정보를 먼저 확인해 보세요.

makercenter.wadiz.kr




* 본 내용은 와디즈 비즈센터 이용 가이드, 광고 소재 가이드를 참고했고, 직접 광고를 집행해 본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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