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 공연 & 행사

마우리치오 카텔란 전시 예약 방법 / 오픈 시간 / 서울 리움미술관

by 마케터 숲 2023. 2. 6.
반응형




서울 무료 전시, 2023년 01월 31일부터 2023년 07월 16일까지 리움미술관에서 진행하는 마우라치오 카텔란 전시 정보를 소개합니다.


무료 전시이지만, 사전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하게 될 경우 입장 대기 시간이 1시간 이상 길어지거나, 관람 자체가 불가할 수 있으니 꼭 미리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하고 가야 합니다.


전시 운영 시간은 화요일 ~ 일요일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입니다.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출처-리움미술관포스터
마우리치오카텔란 전시 포스터

마우리치오 카텔란 전시



리움미술관 2023년 첫 전시인 마우리치오 카텔란은 이 시대의 가장 논쟁적인 현대 미술 작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1년 뉴욕 구겐하임 회고전 이래 최대 규모 전시로, 이번 전시에서는 조각, 설치, 벽화, 사진 등 38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의 첫 개인전으로, 2023년 01월 31일부터 2023년 07월 16일까지 6개월 간 리움 미술관에서 전시한다고 합니다.


무료 오디오 가이드를 대여하기 때문에, 전시 작품에 대한 해설을 들을 수 있고 짐을 보관할 수 있는 무료 사물함도 있기에 마음 편하게 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우리치오카텔란-대표작품
출처 : 리움미술관 홈페이지



가장 인기를 끄는 작품은 '무제' (2001)입니다. 바닥을 뚫고 나온 남자라는 연출을 위해서 실제 멀쩡한 전시관 바닥을 뚫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노숙자, 비둘기 등의 익살스러운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쯤 되면 궁금한 마우리치오 그는 누구일까요?




이탈리아 출생의 조각가이자, 행위예술가로, 위트와 역설적인 유머를 바탕으로 종교, 정치, 사회, 미술계까지 풍자하는 뛰어난 재능을 가진 화가입니다.



카텔란의 작품들은 단순하면서 바로 이해할 수 있는 극사실적인 조각과 회화가 주를 이루며, 도덕적 합리성이나 계몽적 이상을 설파하는 예술가 역할을 거부한다고 합니다.



예술계의 악동이라고 불리는 것을 기피하지 않으며, 광대를 자처하고, 스스로를 희화화하지만 그 누구보다도 인간의 본성을 꿰뚫어 보며, 현실 비평가이기도 합니다.



이번 리움미술관 WE 전시에서 WE는 카텔란의 작품 제목을 차용하긴 했지만, 그 작품에 대한 설명보다는 확장된 의미에서 우리는 누구이고, 어떻게 우리이고, 관계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고 합니다.



마우리치오 카텔란 전시를 통해 삶과 죽음, 억압, 권위, 종교, 사랑, 그리고 우리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어떨까요?



마우리치오 전시 예약 방법

메인

www.leeum.org



예약은 리움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을 미리 하고 가야 하는데, 온라인 예매는 관람일 14일 2주 전부터 가능하며, 개인별 최대 4명까지 예매 가능합니다.



예약 오픈시간은 방문 날 14일 전 오후 6로, 리움 미술관 홈페이지 개인 예매로 들어가서, 마우리치오 카텔란 : WE 전시 선택을 한 후, 날짜 선택을 진행합니다.


ex) 만약 2월 21일 (화) 방문 계획이라면 2월 7일 (화) 18시에 예약해야 합니다.



마우리치오-전시예약방법
마우리치오 전시 예약 시간



그럼 시간 선택이 나오는데, 10:00 / 11:00 / 12:00 / 13:00 / 14:00 / 15:00 / 16:00 / 17:00 총 8개의 타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관람 시간부터 다음 관람 시간 전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전시 관람은 18시까지 가능합니다.



금액은 무료이며,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마우리치오 카텔란 무료 기획전은 전시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티켓팅이 치열하며 지금은 2주가량의 예약이 다 차 있습니다.



관람객 안전을 위해 관내 인원을 제한하고 있기에, 사전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하면 관람이 불가합니다.



2023년 7월 16일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마우리치오 전시에 관심이 있다면 나중에 방문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