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움미술관 전시 예약 오픈 시간 / 사전 예매 방법 / 회원 가입 및 팁
리움미술관 전시를 예약하는 방법과 언제 티켓 예매가 오픈되는지, 또 회원 가입 방법과 리움 미술관 전시 예약 팁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예약을 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리움미술관에 마우리치오 카텔란 전시가 유명해져서, 다시 한 번 리움 미술관이 주목을 받게 되었는데요. 한국을 대표하는 사설 미술관이기도 합니다.
저도 마우리치오 카텔란 전시 예매에 성공해서 이번 기회에 리움미술관을 다녀오려고 합니다.
삼성 문화 재단이 만든 한남동에 위치한 리움미술관은 <인간, 일곱 개의 질문>, <히로시 스기모토>, <앤디 워홀 팩토리> 등의 유명한 전시를 진행해왔습니다.
2004년 서울 한남동에 미술관 건물을 신축하면서 8년 공사기간을 걸쳐 리움미술관이 건설되었습니다. 세계적인 건축가 장 누벨, 마리오 보타, 렘 콜 하스 3인의 손을 거쳐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리움미술관은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는 전통 미술과 생동적인 현대 미술, 시대적 가치를 담은 국제 미술이 한데 어우러진 세계를 향해 뻗어나가는 열린 미술관입니다.
리움 미술관 예약 오픈시간
2022년 2월 15일 전까지는 예약 오픈 시각이 00시였지만, 2022년 2월 26일 기준으로 예매 오픈 시간이 18시로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2023년 2월 9일 기준으로 예약 오픈 시간은 18시입니다.
관람일 14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며, 월요일은 휴관이기 때문에 전시 예매를 하는데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마우리치오 카텔란 전시를 예매했는데, 인기 있는 전시의 경우 금방 티켓이 매진이 되기 때문에 방문하려는 날 2주 전 예약 오픈 시간 18시에 맞춰서 예매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0% 사전 예약제 실시
2023년 2월 14일부터 전시 관람을 전면 사전 예약제로 변경한다고 합니다. 미술관 내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현장 발권을 하지 않고,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미리 예약을 하지 않고, 리움미술관에 갈 경우 전시를 못 보는 사례가 생길 수도 있으니 꼭 미리 사전 예매를 하고 미술관을 방문해야 합니다.
리움미술관 회원 가입
전시 예매에 앞서서 꼭 회원가입을 미리 진행해야 합니다. 티켓 예약 성공을 위해 회원 가입 후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장기간 로그인되어 있을 경우 로그아웃 될 수 있으니 예매 전 로그인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전시, 프로그램 등 미술관 소식을 메일로 받고 리움 미술관 방문 예약 신청이 가능한 리움 웹회원으로 가입하면 됩니다. 핸드폰으로 가입인증을 하면 준비 완료입니다.
전시 사전 예매 방법 및 팁
오픈 시간 18시에 맞춰서 전시 예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날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의 경우 관람일 14일 전부터 가능하며 개인별 예매 가능 인원은 최대 4명입니다.
날짜 선택 후, 시간 선택 칸에서 방문을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검은색으로 예약 가능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만 예매 가능하고, 회색으로 매진으로 된 부분은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선택한 관람 시간부터 다음 관람 시간 전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전시 관람의 종료 시간은 18시입니다.
시간 선택과 인원 선택을 마치면 총금액이 뜨고, 다음을 누르게 됩니다. 이때 예매자 확인 및 결제 페이지가 뜨는데 여기서 예약 확정을 눌러야 예약이 확정이 됩니다.
0원인 전시는 신용카드 결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따로 준비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티켓팅이 치열할 경우에는 가끔 에러가 뜨기도 하기 때문에, 새로고침이나 클릭을 통해서 전시를 예매 확정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예매 내역이 뜨면 이메일이나 휴대폰 전화로 예매 내역을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리움 미술관의 인기 전시는 무조건 티켓팅이 필수이기 때문에, 예약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티켓 예매를 성공하셔서 즐거운 전시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 본 글은 리움 미술관 홈페이지 내용과 예약을 진행했던 사진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