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블랙카메라 - 이벤트 당첨 후기 / 패키지 구성 / 카메라 필름 끼우는 방법
여기어때가 주관하고, 미션캠프가 진행을 맡아 운영하는 블랙카메라 프로젝트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이에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여기 어때 블랙은 전문가들의 평가에 통과된 숙소만 엄선해서 리스트를 꾸리는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이고, 미션캠프는 새로운 미션을 통해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자기 발견 플랫폼입니다.
블랙카메라는 블랙 기프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여기어때 블랙과 미션캠프가 만나서, 봄의 순간을 담을 블랙카메라와 여행 포스터를 만들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하는 이벤트입니다.
여기어때에서 블랙카메라를 준다고?
여기어때 블랙 이벤트에 당첨되면 다회용 필름카메라인 블랙카메라와, 직접 찍은 사진으로 만들 수 있는 A2 사이즈의 여행 포스터를 제공하며, 여기어때 블랙 3만 원 쿠폰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소장 및 재사용이 가능하고, 여행지에서 36장의 사진을 찍고 다 찍은 필름을 현상 및 스캔해서 디지털 파일로 받을 수 있으며, 그중 한 개를 A2 사이즈의 포스터로 만들어주는 엄청난 혜택의 이벤트입니다.
2023년 봄 이벤트 응모는 끝났으나, 앞으로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에 걸쳐서 계절마다 250명씩 총 천 명에게 블랙 카메라를 선물한다고 합니다.
필름카메라 이벤트 당첨 후기
평소에 필름카메라에 대해서 늘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여기어때 블랙 인스타그램(BLACK_GOODCHOICE)에서 우연히 보다가 알게 된 이벤트인데, 고민 없이 바로 신청했습니다.
참여 방법은 여기어때 블랙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기록하고 싶은 봄의 순간을 댓글로 작성한 후 프로필 링크에서 이벤트 응모 구글폼을 작성해서 이벤트에 응모했습니다.
2023년 3월 20일 (월) ~ 2023년 3월 30일 (목)까지 10일에 걸쳐서 참여를 받았고, 2023년 3월 31일 (금)에 이벤트 당첨자 발표가 났습니다. 꼭 당첨이 되고 싶었는데, 운이 좋게 당첨이 되었습니다.
블랙카메라 패키지 구성
회사 일을 마치고, 택배가 왔다고 해서 집에 빨리 도착해서 설레는 마음으로 열어봤더니, 여기어때 블랙카메라와, 스티커, 안내 설명서, 후지 필름 한 롤, 건전지가 들어있었습니다.
요새 귀하디 귀한 필름과, 고급진 디자인의 블랙 카메라, 친절한 필름 카메라 사용법 설명서로 하여금, 이런 이벤트를 만들어준 여기어때 블랙과 미션캠프에게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여기 어때 블랙카메라는 토이카메라로, 누구나 들고 다닐 수 있는 사이즈에 무게감이 별로 느껴지지 않고 가벼우며, 무엇보다 디자인이 예쁘기 때문에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여기 어때 블랙카메라 프로젝트는 총 6단계로 진행됩니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1) 블랙카메라 수령, 2) 필름 끼워 넣기 및 카메라 사용법 확인, 3) 36컷 촬영, 4) 필름회수, 5) 사진 선택, 6) 포스터 수령으로 총, 6단계로 이루어집니다.
이때, 블랙카메라 사용법의 경우는 꼭 QR 코드를 통해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필름의 경우 한 번에 제대로 설치해야 하며, 잘못 끼우면 안 되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을 들어야 합니다.
필름카메라 필름 끼우는 방법
블랙카메라 패키지에는 친절한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고, 설명서로도 어렵다면, QR코드를 통한 영상 설명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손쉽게 필름을 필름카메라에 끼워 넣을 수 있었습니다.
블랙카메라 사용법은 다른 필름카메라와 비슷하게, 왼쪽에 버튼을 눌러서 필름 덮개를 열고, 윗부분에 리와인드 크랭크를 위로 잡아당긴 뒤 필름을 넣어줍니다.
리와인드 크랭크를 다시 제자리로 내린 후에, 필름을 살짝 잡아당겨서 2~3번 구멍을 필름 걸이 톱니에 걸어주고, 오른쪽 위에 필름 이송 레버를 돌려서 필름을 살짝 감고, 필름 덮개를 닫아주면 됩니다.
설명서에서 하라는 대로, 따라 했습니다. 필름 덮개를 닫고 필름 이송 레버가 더 이상 돌아가지 않을 때까지 계속해서 돌린 다음, 카메라 셔터를 한 번 눌렀습니다.
이후 한 번 더 필름 이송 레버를 돌리면, 필름 숫자 카운터에 1이 나타납니다. 그럼 촬영이 준비된 상태라고 합니다.
여기어때 블랙카메라를 얼른 찍어보고 싶은 마음에, 2023년 봄을 기록하러 이곳저곳을 뛰어다니고 있습니다.
벚꽃은 예년보다 일찍 졌고, 가끔은 비가 와서 우중충한 날씨가 이어지지만, 그래도 필름카메라로 봄을 기록할 수 있다는 것이 기쁩니다.
여기어때 블랙카메라로 36장의 사진을 찍고, A2포스터를 받는 후기는 다음 글에 이어서 기록하고자 합니다.
블랙카메라 이벤트는 봄뿐만 아니라, 2023년에 여름, 가을, 겨울에 걸쳐서 총 4차례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각 시즌마다 250명을 추첨으로 뽑습니다.
무료 이벤트이기 때문에 필름 카메라를 한 번 써보고 싶거나,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여기 어때 블랙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했다가, 소식이 뜰 때 잘 확인해서 응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