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비행기 10만원대 예약 - 제주항공 찜특가 / FLY 부가서비스 / 후기
제주항공 비행기를 타고 2023년 3월에 3박 4일로 일본 도쿄 여행을 갔다 왔습니다.
2022년 8월 초에 제주항공 찜특가에서 인천 - 도쿄 (나리타 공항) 비행기를 예약했고 총금액 187,000원에 항공권을 저렴하게 끊을 수 있었습니다.
보통 대한민국 인천과 일본 도쿄를 오가는 왕복 항공권 가격의 경우에는 예약 시기와 항공사에 따라 차이가 큰 편입니다.
저렴할 때는 20만 원 중후반대에 예약도 가능하지만, 비쌀 때는 50만 원 이상까지도 올라갑니다. 저는 무려 7개월 전 미리 제주항공 찜특가를 이용해서 10만 원 후반대에 일본 도쿄 비행기 티켓을 잘 끊었다고 생각합니다.
제주항공 찜특가?
제주항공은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나고야, 시즈오카), 대만 (타이베이), 필리핀 (세부, 보홀, 마닐라), 태국 (방콕, 치앙마이), 베트남 (다낭, 호찌민, 하노이 등), 괌 사이판 등을 취항합니다.
얼리버드 찜특가는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나라의 도시 항공권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기회이며, 2013년부터 첫 찜특가를 시작한 후, 11차례를 진행해 온 제주항공만이 갖고 있는 시그니처 이벤트입니다.
2023년 기준으로 유류할증료와 공함이용료를 포함해도 최대 83%까지 할인을 진행했을 정도로 비행기 티켓을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놓쳐서는 안 되는 이벤트 중 하나입니다.
저 역시도 제주항공 찜특가로 유용하게 사용했는데, 2015년 베트남 하노이, 2018년에 대만 타이베이, 이번에 갔다 온 일본 도쿄, 앞으로 갈 10월 베트남 호찌민까지 제주항공 찜특가 예약을 총 4차례 이용했습니다.
예약은 제주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FLY 운임 부가서비스 구매
제주항공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는 사전 좌석, 사전 수하물, 기내식 선택 등이 있습니다.
제주항공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마이페이지에서 예약 현황에서 부가서비스 구매하기에 들어간 후 이용 가능합니다.
저는 도쿄 왕복 비행기 티켓을 구입할 때 제주항공 찜특가 FLY 운임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이때, 비행기 항공권이 저렴한 만큼, FLY 운임의 경우 무료 위탁 수하물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FLY는 무료 위탁 수하물은 없지만, 기내 수하물은 승객 당 10kg 이내로 1개로 삼변의 합이 115cm (가로 55cm + 세로 20cm + 높이 40cm) 규격에 한해 반입이 가능합니다.
2박 3일 혹은 3박 4일의 짐은 충분히 기내용 캐리어로 넣을 수 있으며 기내용 캐리어만으로 충분히 짐을 꾸릴 수 있는 사람에게는 제주항공 찜특가 FLY가 매력적입니다. 다만, 규격은 잘 확인해야 합니다.
혹시나, 위탁 수하물이 꼭 필요한 사람은 FLY 운임으로 예약을 했다가, 부가서비스 신청을 통해서 사전 수하물을 추가하면 됩니다.
대한민국 - 일본 노선 수하물 운임
온라인 사전 구매 시 (편도 기준) | 공항에서 구매 시 (편도 기준) |
최초 15KG : USD 30 / 30,000원 | 최초 15KG : USD 45 / 45,000원 |
추가 5KG : USD 30 / 30,000원 | 추가 1KG : USD 10 / 10,000원 |
온라인에서 사전 수하물 구매 시 공항 현장 구매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고, 최초 15KG 당 30,000원 (편도 기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15KG 이내 사전 수하물을 구매할 경우 왕복 가격이 60,000원입니다.
사전 수하물의 경우 각 구간의 출발 24시간 전까지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 점은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찜특가 처음부터 수하물이 필요한 경우 FLYBAG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되지만 금액 또한 상승하기 때문에 고민을 해봐야 합니다. 인천에서 도쿄를 갈 때 짐이 10kg 이하라면 기내 수하물로 충분합니다.
사전 좌석 구매
사전 좌석 구매는 여행을 떠나기 전에 온라인을 통해서 원하는 좌석을 미리 구매할 수 있는 제주항공 서비스입니다.
혼자 가는 사람의 경우는 상관없을 수도 있지만, 연인끼리나 가족 단위로 갈 경우, 늦게 공항에 도착하면 비행기 좌석을 같이 못 앉게 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사전 좌석을 구매하면 공항에 일찍 가서 자리를 배정받을 필요 없이 느긋하게 공항에 가면 되고 심지어 편하게 같이 앉아서 갈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는 사전에 좌석을 미리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주항공 대한민국 - 일본 사전 좌석 가격
편도 기준 사전 좌석 가격으로 앞 좌석 및 비상구 좌석은 16,000원 / 세미 프런트 구역 좌석은 11,000원 / 일반석 A, B, C 구역은 2,000원 ~ 10,000원입니다.
저는 인천공항에서 도쿄 가는 편 비행기 사전 좌석 A구역을 구매해서 8,000원 / 도쿄에서 서울로 오는 편에는 B구역을 구매해서 5,000원을 내고 부가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사전 좌석 역시 출발 24시간 전까지 구매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찜특가를 통해 예약을 하더라도 사전 좌석이나 위탁 수하물 등의 부가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 찜특가 후기
이번에 도쿄 왕복 비행기 티켓을 187,000원에 저렴하게 구매해서 도쿄 여행을 슬기롭게 잘 다녀왔습니다. 비행기 값을 아껴서 그런지 실컷 먹고, 구경하고, 쇼핑하고 잘 놀고 왔습니다.
앞서서 제주항공 찜특가를 3차례 이용한 만큼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다음에 시즈오카나 마쓰야마와 같은 일본 소도시 여행을 떠날 때 제주항공 찜특가를 또 이용할 계획입니다.
2023년에는 1월 11일 ~ 1월 17일까지 찜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했고, 탑승 기간은 2023년 3월 26일 ~ 10월 28일로 넉넉하기 때문에 직장인이라면 휴가 계획을 짜기도 좋고, 친구들끼리 간다면 일정을 맞추기 좋습니다.
일단 비행기를 끊어 놓게 되면, 여행을 간다는 설렘과 기대감도 생기고, 결국에는 별다른 이슈가 없으면 여행을 가게 됩니다. 저 역시도 7개월 전에 예약했고 덕분에 이번 3월에 도쿄 여행을 행복하게 잘 다녀왔습니다.
제주항공 찜특가는 1년에 1 ~ 2차례 정도 진행하기 때문에 다음 찜특가는 제주공항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도쿄 비행기 티켓을 조금이나마 싸게 예약을 하고 싶다면, 제주항공에서 진행하는 찜특가를 추천합니다.